"안티에이징 병행시술, 의료진 경험이 만족도 차이 만든다"

사진=웰스피부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항노화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주름을 제거하거나 꺼진 볼륨감을 채워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의 영역 또한 확대되고 있다. 노화를 피해가기 위한 안티에이징의 방법은 예상보다 매우 다양하고 선택의 폭 역시 넓은 편이다. 비교적 부담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보톡스, 필러 등의 다양한 주사요법, 각종 기능을 지닌 레이저 시술, 탄력을 잃고 처진 근육층을 끌어 올려 줄 수 있는 실리프팅이나 안면윤곽수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울쎄라리프팅, 써마지 FLX, 인모드, 스컬트라 등 다양한 시술을 바탕으로 각 시술이 지닌 부족한 부분을 서로 보완하며 장점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수 있는 병행 시술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하지만 안티에이징 시술은 그 원인과 각 개인의 현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추후 변화할 인상에 대한 예측까지 전제된 상태에서 진행돼야 하기에 성급하게 결정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지적이다.

 

안티에이징 병행시술 중 울쎄라와 써마지가 함께 진행되는 울써마지 복합시술의 경우 역시 리프팅 시술이라는 공통점이 있어도 적용되는 효과와 부위에 차이가 존재한다. 울쎄라리프팅은 초음파를 이용해 SMAS층에 직접적 자극을 주기에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열을 발생시켜 주기에 줄기세포를 자극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되돌리는 효과가 뛰어나다.

 

울써마지 복합 시술시 개인별 현재의 피부 상태와 노화의 정도 그리고 주름의 방향 등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고 정확한 강도로 에너지를 조절하고 핸드피스의 압력을 맞춤 선택해 적용해야 화끈거림이나 열감, 통증이나 부종, 물집이나 홍반 등을 예방할 수 있기에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세밀한 실력 차이가 효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또한 볼꺼짐이나 팔자주름이 심한 경우엔 적절한 볼륨을 채워줄 수 있는 스컬트라, 필러, 주베룩 시술도 병행하면 더 효과적이다.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은 “안티에이징 병행시술 역시 수많은 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해도 가격 할인이나 이벤트 등에 현혹 당하지 말고 적용되는 효과와 부위의 차이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 적용시켜 줄 수 있는,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폭넓은 임상경험을 지니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 및 진단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