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 ‘김영익 교수와 함께하는 최소한의 지표강의, 경제의 정석’ 교육과정 론칭

사진=어스얼라이언스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어스얼라이언스가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가 진행하는 '경제의 정석' 교육과정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어스얼라이언스는 '김영익의 경제스쿨'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박곰희TV' '강환국 작가의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등 금융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크리에이터의 퍼스널 브랜딩부터 교육 출판 기업광고 등 다양한 측면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며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의 정석은 거시경제 거장 김영익 교수가 준비한 투자자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표 강의이다. 주가 예측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지표만을 모아 어떤 경제지표를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는지,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어떻게 잡아나가야 할 지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전달한다.

 

김영익 교수가 금리·환율·물가와 같은 경제분석의 기초부터 인플레이션과 자산가격의 관계, 국제수지와 각종 경제변수와의 관계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한다. 각종 거시경제 지표에 대해 다루는 만큼 고민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 교육 강좌 론칭 기념으로 선착순 이벤트를 전개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만 평생소장이 가능한 강의 USB와 김영익 교수의 견해를 담은 교재, 투자 캘린더를 담은 경제의 정석 패키지를 제공한다.

 

김영익 교수는 "22년 힘든 장 속에 벼텨내신 여러분께 모두 수고했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2023년에는 힘든 고비를 겪지 않고 성과가 보답해주는 투자를 하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준비했다”며 "저의 데이터에 기반해 1년간 개정하며 완성한 수업으로 여러분들의 자산배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