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 경제 유튜브채널 ‘웅달책방’ 31만 구독자 돌파

사진=웅달책방

어스얼라이언스 경제 유튜브채널 ‘웅달책방’이 채널 개국 1년 여만에 구독자 31만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1월 14일 유튜브에 처음 개설된 ‘웅달책방’ 채널은 경제, 금융, 투자관련 베스트셀러 저자 인터뷰를 통해 살아있는 경제 금융지식을 쉽고 편한 이야기로 풀어낸다는 점을 강점으로 지금까지 약 1700개가 넘는 콘텐츠를 제공하였으며, 31만이 넘는 구독자들을 보유하게 됐다.

 

‘웅달책방’의 MC이자 운영자인 이웅구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카이스트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재원으로 구독자 160만의 체인지그라운드를 창업한 이력이 있다.

 

이웅구 대표는 "콘텐츠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목표로 새로운 채널인 ‘웅달책방’을 개설했다"며 "MZ세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누구나 책을 통해 배우고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편하게 들려드릴 수 있도록 많은 저자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웅달책방’을 통해 방송된 김광석 교수의 23년 경제전망, 한문도 교수의 국내 부동산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유진투자증권 강영현 이사의 주식시장 투자전략 등은 평균 조회수 70만이 넘었다. 항상 시청자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배려하는 이웅구 대표의 진행이 보통의 인터뷰 콘텐츠를 넘어 모두에게 큰 공감대와 울림을 주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어스얼라이언스는 ‘웅달책방' 외에도 김영익, 홍춘욱, 박세익, 돈깡, 강환국 등 금융크리에이터 60여명과 함께하며 전체 850만의 구독자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