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랫폼,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남양주 어린이집에 공급

사진=㈜클랫폼

㈜클랫폼은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 어린이집에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EG-5000을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에코그램 식물재배기는 어린이집 아이들을 위한 실내 자연관찰학습 교육용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수경재배 방식으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해 기르는 기쁨과 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남양주지원 어린이집에 공급한 EG-5000은 소형 사이즈가 아닌 대형 양문형 식물재배기이다. 식물이 뿌리 호흡과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양액 순환 펌프, 특허 받은 산소수용해시스템, 통풍관, 온도제어시스템을 탑재했다.

 

클랫폼 측에 따르면 어린이집 아이들은 에코그램 식물재배기를 통해 실내에서 친환경 채소를 직접 체험하고 식물 생장일지를 작성해보면서 심리적인 안정과 자연친화적인 놀이교육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미세먼지가 많은 야외활동 대신 식물관찰학습을 쉽고 편하게 실내에서 수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어린이집 담당 선생님들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수경재배 방식으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해 기르는 기쁨을 줄 수 있으며 아이들을 둔 부모들은 식물의 성장과정을 관찰하는 자연학습에 관심을 갖고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며 정서적 함양과 언어발달, 사회성 증진, 생명에 대한 존중감 등 긍정적인 교육 효과를 기대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클랫폼은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EG-5000뿐 아니라 유러피언 엽채류로 버터헤드, 코스롱하트, 롤로비욘다, 프릴아이스 등의 모종을 제공했다. 이 모종들은 수경재배 방식으로 기르는 무농약, 무해충 채소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이다.

 

업체 관계자는 “에코그램 식물재배기와 함께 월 2회 에코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케어관리하고, 2개월마다 모종교체 해주는 전국망 에코매니저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유지 관리가 수월해 어린이집, 기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클랫폼은 식물재배기 공급, 방문관리, 모종공급,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스마트팜 식물재배기 플랫폼 기업으로 식물 교육전문가가 진행하는 에코그램 스마트팜 교육 커리큘럼도 운영 중이다. 기후변화, 도시농업, 모종 종류, 수경재배의 원리, 식물 성장 요소, 직접 재배 및 수확, 식물 생장 일지 작성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교, 기관, 기업 등 맞춤형 스마트팜 식물재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외에 모종별 아이들 키높이에 맞춘 소형 EG-2000과 물고기가 함께 있는 아쿠아포닉스 제품 등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