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온라인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과 발주, 정산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29일 위드소프트에 따르면 자사가 운영 중인 플렉스지와 발주모아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렉스지’는 코딩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발주모아’는 발주와 정산을 한번에 해결하는 판매∙유통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위드소프트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쇼핑몰 구축과 관리, 판매는 물론 물류 발주와 정산 이 모든 것을 직접 관리해야 한다. 회원이 늘면 쇼핑몰 메뉴와 기능 관리, 늘어나는 상품 판매 관리와 늘어나는 물류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매번 코딩을 한다는 것은 어렵고 또, 물류는 엑셀에만 의존하다보니 데이터나 각종 발주에도 큰 애로를 겪게 마련이다. 이에 위드소프트는 이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애로를 덜고 원활한 인터넷 쇼핑몰 운영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원스톱 솔루션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원스톱 솔루션은 위드소프트의 대표적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2개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코딩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렉스지와 발주 정산을 한번에 해결하는 판매∙유통 통합관리 솔루션인 발주모아 서비스를 합한 것이다.
두 서비스를 사용하면 쇼핑몰 운영, 관리의 어려움을 덜게 했다. 또,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물류와 회원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또, 원스톱 솔루션의 시작을 기념해 무료 체험 및 서비스 할인을 8월말까지 지원 할 계획이다.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들의 시간과 비용 절약을 도와 실질적인 매출 확대와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 했다”고 말했다.
권영준 기자 young070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