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얼굴·노안 개선하는 이마축소거상술, 이런 경우 고려하세요

이마는 이상적인 얼굴 비율과 호감형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다. 실제로 이마 면적이 지나치게 넓다면 탈모처럼 보이거나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 여기에 이마주름까지 있는 경우 훨씬 더 노안으로 보일 수 있기에, 넓은 이마와 이마 주름이 동시에 고민이 된다면 이마축소거상을 고려해볼 수 있다.

 

생김새가 제각기인만큼 이마의 넓이, 볼륨, 모양 또한 사람마다 다르다. 이마 성형의 경우 이마 면적 및 주름의 단점을 개선시켜 얼굴 비율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 좀 더 젊어 보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마축소술은 헤어 라인쪽 일부 절개 후 두피를 아래로 당겨 봉합사를 이용해 두피와 이마판을 고정하는 수술로 이마의 넓이를 개선할 수 있다. 평소 M자 이마로 고민했다면 일부 헤어 라인 교정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모낭 보존에 유리한 45도 절개법으로 모근을 살려 이마축소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절개선 밑에서도 모발이 자라나 절개 부위 흉터가 자연스럽게 가려지는 장점이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경우 이마, 미간 등의 주름 제거 및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 눈썹 비대칭등을 개선하는 수술로 두피 안쪽에 미세 절개를 가한 후 HD내시경을 사용해 눈썹내림근이라고 불리는 추미근을 일부 절제한 후 이마판을 올려준다. 이어 골막에 미세 터널링을 가해 녹는 봉합사로 매듭을 짓는 방식으로 고정해 마무리한다.

이처럼 넓은 이마와 헤어 라인 모양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눈과 눈썹 사이가 가까운 경우, 윗눈꺼풀이 처져 눈매가 답답한 경우, 눈썹을 이용해 눈을 치켜 뜨는 경우 등에 해당한다면 이마축소술과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동시에 병행하는 이마축소거상이 효과적이다. 헤어라인 절개 만을 통해 두 가지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므로 절개 부위를 한 곳으로 통일하여 진행하면서도 두가지 수술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녹는 봉합사를 이용한 골터널 방식의 고정법을 사용하여 수술을 하는 경우엔 엔도타인과 같은 고정장치에 의한 이물감, 통증, 감염의 가능성을 낮춘다.

 

이마축소거상술을 하면 무조건 예쁜 이마가 될 거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전제는 ‘이마축소술과 이마거상이 모두 효과적인 경우’다. 따라서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예상한 후 미적으로 기능적으로 축소와 거상 모두가 필요한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한데 이것은 의료인의 몫이다.

 

민장환 바탕성형외과 원장은 “이마축소거상술을 동시에 시행하게 되면 넓은 이마의 축소, 주름 제거 등을 통해 길고 노안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등 성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상담 시 두피 탄성도, 피부의 상태, 이마의 너비와 폭 등을 세부적으로 고려한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는지 고정의 재료는 무엇인지 등 살펴봐야 하며 특히 집도의의 이마성형 전후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지 체크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