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파브르그룹 후원, ‘2023 아토피 힐링데이’ 마무리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나정임 교수의 ‘아토피피부염 고민상담소’ 진행

이미지=피에르파브르 코리아

피에르파브르 코리아는 피에르파브르그룹 산하 CSR 재단인 ‘엑제마 파운데이션(eczema foundation)’이 후원하고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가 주최한 ‘2023년 온라인 아토피 힐링데이’를 진행하고 지난 23일 종료됐다고 27일 밝혔다. 

 

피에르파브르그룹의 CSR 재단인 ‘엑제마 파운데이션’은 전세계 약 20여개국에 설립된 피에르파브르의 비영리 사회공헌단체로 아토피피부염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의 올바른 이해와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6년째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함께 아토피 힐링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 중 100명을 선정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계열사 제품 3종 세트 또한 증정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아토피 힐링데이’는 아토피피부염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1083명의 아토피피부염 환아 가정이 ‘아토피 힐링데이’에 참가해 올바른 아토피피부염 관리법을 터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나정임 교수는 ‘아토피피부염 고민상담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비롯해 예방법과 치료법, 그리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관리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아토피피부염에 대해 가지고 있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아울러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투호놀이 만들기와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힐링 활동도 진행됐다.

 

피에르파브르 코리아의 전현진 대표는 “아토피힐링데이가 6회를 맞이할 때까지 피에르파브르가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아토피피부염은 병원에서의 약물 치료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습관 개선과 가정에서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힐링데이를 통해 많은 환아 가정이 유익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피에르파브르는 앞으로도 엑제마 파운데이션을 통해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연구와 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