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BS 모닝와이드에서 변비에 좋은 과일로 ‘푸룬’이 소개됐다.
방송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변비’를 주제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알렸다. 해당 방송의 전문가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꼭 빠지지 않는 영양소는 단백질인데,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많은 양의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장에서 쓰이는 수분의 양을 줄인다”며 ”이때 변비가 발생하기 쉽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해결책으로 푸른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테일러팜스 관계자는 푸른의 영양 성분 및 올바른 섭취 요령을 밝혔다. 테일러팜스 관계자는 ”푸른에는 사과 대비 식이섬유가 5배 들어있는 등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돼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항산화력 도 높아 노화를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푸룬은 장 건강 좋다는 연구 결과도 다수 나오고 있다. 킹스컬리지 런던(King’s College London) 연구진에 따르면 푸룬 섭취에 따라 비피더스균이라고 불리는 장내 유익균의 수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테일러팜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푸룬의 주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테일러 유기농 푸룬'과 '테일러 유기농 푸룬주스' 또한 주목받고 있다.
이 관계자는 ”테일러 푸룬은 국내에서 '푸룬'하면 얘기할 수 있는 첫 번째 브랜드로, 앞서 말한 유기농 푸룬 외 일반 테일러 푸룬, 테일러 골든푸룬, 테일러 키즈푸룬, 푸룬 딥워터 등의 라인을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14일까지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유기농 푸룬주스 등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