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스옴니(대표 유재성)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함께 수면 콘서트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에스옴니는 국내 수면 전문 소셜 미디어이자 커뮤니티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구독자 7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 기관 및 유수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숙면여행 존, 수면 콘서트, 맞춤 수면 코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수면콘서트 with 브레이너 제이’ 행사는 1월 16일, 19일, 20일, 21일 총 4일간 진행됐으며 현대백화점 판교점 VIP 고객과 일반 고객 총 400여명이 참여했다. 에스옴니는 수면 전문 콘텐츠와 AI 수면코칭을 탑재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솜니아(SOMNIA)’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임상연구와 논문 기반의 개인 맞춤형 수면 컨텐츠를 선보였다.
숙면에 관심도가 높은 VIP 고객 대상으로는 수면 강의와 잠 들기 전 명상 체험,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와 마조람 아로마 블랜딩으로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피부피부’의 아로마스톤디퓨저를 증정하여 숙면 토탈 솔루션을 제공했다.
아침에 눈 떴을 때부터 잠이 드는 저녁까지 하루의 루틴에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하여 더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부피부(PIBU PIBU)는 숙면, 스트레스케어, 휴식 등 하루의 일상에 필요한 총 7가지의 향기와 기능으로 구성 된 스톤 디퓨저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VIP 및 일반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숙면존 행사에서는 글로벌 빈백 소파 브랜드 ‘요기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숙면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제공하기도 했다. 행사 공간에 비치된 요기보의 대표 제품인 맥스 빈백 소파는 국제 저명 학술지인 PeerJ 에 실린 와세다 대학교 수면과학 연구진들의 연구 논문을 통해 근육 이완 및 자율신경계 기능의 밸런스를 맞춰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이 입증된 제품이다.
고객들은 빈백에 누워 에스옴니가 개발한 AI 기반 수면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솜니아’를 체험해보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했다. 에스옴니의 컨텐츠를 체험한 고객 중 98%는 10점 만점에 8점이상의 만족도와 추천 의사를 밝혔으며 그 주 요인으로 ‘개인 맞춤 숙면 명상 컨텐츠 제공’ ‘릴랙스 사운드’를 손꼽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브레이너 제이로 활동 중인 에스옴니 유재성 대표는 "이번 현대백화점 판교점과의 협업을 통해 숙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전문적인 수면 코칭과 케어를 받아 수면의 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수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에스옴니가 출시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솜니아(SOMNIA)'의 개인 맞춤 수면 케어 솔루션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스옴니 수면 케어 솔루션 앱 ‘솜니아(SOMNIA)’는 지난 6년간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소셜 매체들을 통해 수집해온 수면 빅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수면 콘텐츠와 수면코칭을 제시해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 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