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EMS 해외배송 주력 기업인 '홈으로'가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운송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홈으로는 우체국 우정사업본부와 정식 협약을 체결한 국제 운송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우체국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송료 15% 할인에 더불어 전국 무료 픽업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홈으로 해외택배 시스템은 해외로 보낼 택배를 고객이 직접 꼼꼼하게 포장하여 보내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수수료 없이 정해진 해외 운임료만 지불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홈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송신청 접수 후 튼튼한 상자를 준비해 꼼꼼하게 포장을 하면 된다. 이어 접수내역에서 박스별 기입해야 할 번호를 확인해 기재한 후 택배기사 픽업 서비스를 요청한다. 이후 택배기사가 무료로 픽업한 후 물류센터에 입고시켜 해외배송 절차가 이뤄진다.

택배 출고 후 송장 정보에 기재된 트래킹 넘버를 활용, 실시간 해외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또 접수 내역 상세페이지에서 박스 트래킹이 가능하다. 해외 배송 완료 혹은 배송 예외 사항이 생길 경우 알림톡을 제공한다.
현재 홈으로는 우체국 EMS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미국, 캐나다 해외배송 시 할인된 가격을 통해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으로 관계자는 "해외배송 관련 모든 절차는 홈으로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며 배송비 조회부터 배송신청, 접수내역, 결제까지 확인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우체국 우정사업본부와 정식 협약된 해외배송대행 업체로 고객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