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피스 시스템 ‘밋손(MITTZON)’을 출시한다.
밋손은 오피스 근무와 원격 근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확산으로 유연함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최적의 오피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책상, 어쿠스틱 스크린 등 간단하고 짧은 미팅, 체계적인 협업, 집중력이 필요한 개별 업무에 이르는 다채로운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는 70여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밋손은 신체뿐만 아니라 감각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인체공학에 기반을 둔 디자인으로 오피스 공간의 웰빙을 지원한다. 제품 전반에 적용된 자연을 연상케 하는 모양, 색, 소재 등을 사용한 바이오필릭(Biophilic) 디자인은 업무 공간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인다. 모래를 닮은 패턴, 목재 마감 등 스칸디나비아 풍경을 담은 자연적인 요소로 가득한 디자인이 편안하면서도 영감을 주는 환경을 조성한다.
집중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소음 차단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케아 최초의 고성능 방음 제품이자 밋손 시스템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어쿠스틱 스크린’은 건축 공사에서 흔히 단열재로 사용되는 목재 섬유를 충전재로 사용하는 혁신 기술을 적용해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차단한다. 이 소재는 90% 이상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재활용도 가능하다. 시각적 산만함을 방지하고 업무에 열중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확보에도 탁월하다.
뛰어난 내구성도 돋보인다. 10년 품질 보증을 제공하는 밋손은 분해, 재조립, 재가공, 수리가 쉬울 뿐만 아니라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책상 및 회의테이블 상판에 사용된 변색 방지 목재 베니어, 일부 책상에 적용된 고장력 스틸 등 마모에 강한 고품질 소재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밋손 시스템의 주요 제품으로는 ▲인체공학적인 편안함을 자랑하는 ‘높이조절책상’ ▲바퀴가 달려 이동과 보관이 편리해 협업 공간, 회의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테이블’ ▲벽을 설치하지 않고도 손쉽게 작업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이동식 프레임’ 등이 있다.
예스페르 사무엘손(Jesper Samuelsson)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IKEA of Sweden) 제품군 매니저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비전은 직장에서의 생활도 아우른다”며 “다양한 업무 활동과 업무 선호도를 충족하는 완벽한 인체공학적 접점을 만드는 밋손과 함께 영감 가득하면서도 건강한 오피스 생활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밋손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전화 또는 채팅을 통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이케아 포 비즈니스(IKEA For Business)’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특별가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운영한다.
김재원 기자 jkim@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