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플렉스지’ 이용 고객사에 카카오톡 기반 CS 챗봇 ‘챗봇나우’ 서비스 제공

위드소프트는 자사의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솔루션인 ‘플렉스지’를 이용하는 약 1,500개의 고객사에 카카오톡 기반 CS 챗봇인 ‘챗봇나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쇼핑몰 디자인부터 상품 관리, 주문 처리, 배송 관리, 마케팅까지 모든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한 곳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쇼핑몰 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위드소프트는 발주모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판매 채널 확장과 자동 발주 및 정산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챗봇나우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주문조회, 배송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등의 문의를 24시간 자동으로 처리한다. 이를 통해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 중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연동으로 플렉스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챗봇나우를 통해 주문조회, 배송조회, 취소·교환·반품 외의 138개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24시간 자동 응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상담사들의 단순 CS 업무량을 최대 60%까지 줄여주고 복잡하고 어려운 CS에 집중할 수 있어, 플렉스지 고객사들의 서비스 효율성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준 위드소프트 대표는 “이번 챗봇나우 연동을 통해 고객사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고객사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플렉스지 제휴사를 더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