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서치-인벳츠, ‘동물 헬스케어’ 발전 위해 협력

백재훈 한국리서치 마케팅사업6본부 본부장(오른쪽)과 민경준 인벳츠 대표(왼쪽)가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리서치 제공

 

종합 시장조사 기업 ㈜한국리서치와 동물 의료 전문기업 인벳츠와 손잡고 동물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힘쓴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한국리서치 사무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열고 국내 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전문적인 시장 분석 체계를 공동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리서치의 데이터 분석 역량과 인벳츠의 동물 의료 분야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내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약, 의료기기, 사료, 보험 등 관련 산업 전반에 걸친 심층적인 시장 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발전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동물병원의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과 경영 개선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특수성을 반영한 전문 시장 조사 모델을 구축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수의 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벳츠 관계자도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고객 가치와 시장 요구에 기반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 의료 산업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내는 진일보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