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찾는 중국 의료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성형외과와 피부과 시술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례가 많다. 이는 한국 의료기술의 우수성과 한류 영향이 맞물린 결과로 해석된다
최근에는 귓불 불륨을 조절해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귀 필러’ 시술이 중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도 귓불에 볼륨을 더해 얼굴을 부드럽고 풍성하게 보이도록 하는 귀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건우 셀리닉(Cellinique) 의원 대표원장에 따르면 ㈜제노스 ‘모나리자 필러’를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이 증가세다. 이를 위해 국내 피부과 등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김 대표원장은 "중국 의료관광객들은 중국에서 선호하는 귀 모양을 기반으로, K-의료진의 미적 감각과 첨단 의료기술을 접목한 시술을 원한다"며 "특히 모나리자 필러는 단단한 제형과 우수한 탄성력 덕분에 유지력이 길어 귀 시술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관광객들은 귓불이 작거나 날카로운, 이른바 ‘칼 귀’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변형하거나, 귓불에 볼륨을 더해 풍성한 귓불을 선호한다"며 "최근 한국에서도 귀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국내 의료소비자들도 이를 고려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귀는 움직임이 많고 외부 자극을 쉽게 받는 부위이기 때문에, 탄력이 뛰어난 필러를 사용해야 시술 후에도 모양이 오래 유지되고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귓불이나 귀 뒤쪽에 볼륨을 줄 때는 필러의 안정적인 유지력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원하는 형태를 더욱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다.
김건우 대표원장은 "모나리자 필러는 귀 뒤쪽에 주입했을 때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거나, 얼굴 균형에 맞춰 귀 모양을 교정하는 데 유리하다"며 "개인의 얼굴형과 미적 감각을 고려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노스 관계자는 “모나리자 필러는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필러 시술에 널리 사용되면서 그 효과와 안전성을 이미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탄성과 유지력이 뛰어난 프리미엄 필러로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변화를 오랜 기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필러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