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참숯치킨, '5무' 내세워 맥주집 창업 경쟁력 강화

기온이 오르며 시원한 음료와 음식을 찾는 발길이 늘어난다. 특히 저녁 시간대에는 직장인들의 하루의 피로를 달래주는 '추억을 파는 공간'으로 알려진 치킨 호프집을 찾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훌랄라참숯치킨은 최근 '5무 창업 혜택'과 다양한 창업 지원을 통해 가맹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훌랄라참숯치킨은 30년 전통의 깊은 맛과 합리적인 가격,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풍 인테리어를 갖춘 맥주집 창업 브랜드다.

 

회사는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설계비, 감리비, 가맹비, 컨설팅비, 교육비를 전액 면제해준다. 또한 창업 자금 대출 지원,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 전국 단위 광고 및 마케팅 지원 등 본사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훌랄라참숯치킨은 국내산 고급 참숯을 활용한 직화구이 방식으로 신선한 생닭을 조리한다. 이는 일반 치킨과 차별화된 깊고 진한 숯불 향의 바비큐 치킨을 제공한다.

 

여기에 720시간 발효된 고추장 및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한다. 이러한 메뉴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객단가 상승과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15~20평 규모의 중소형 점포 운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테이크아웃과 홀 운영을 병행하여 인건비와 운영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1~2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순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본사 관계자는 "맥주집 창업은 맛, 분위기, 감성을 함께 제공하는 공간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30년간 축적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과 운영 효율성 등 맥주집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춘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