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하이어코퍼레이션이 지난 달 ‘힐로웨이브 딥 다이브 세미나(HILO WAVE Deep Dive Semina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딥 다이브 세미나는 하이어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핸즈온(Hands-On) 교육 중심 행사다. 제품의 이론적 이해를 넘어 의료진이 직접 시술 테크닉을 공유하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서울 강남 세예의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피어나의원 최호성 원장, 메이린의원 더현대 대구점 황제완 원장, 민앤민의원 민아림 원장, 스누성형외과의원 정의철 원장, 세예의원 허지훈 원장, 리노보의원 김자영 원장, 청담FnB의원 손무현 원장 등 국내 세미나·학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의료진 27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가 연출됐다.
행사는 황제완 원장의 강연으로 문을 열었다. 황 원장은 힐로웨이브만의 독자적 시술법인 PDIT(Point Deep Inject Technique)을 비롯한 임상 적용 전략을 심도 있게 공유하며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세미나는 ‘딥 다이브’라는 이름에 걸맞게 힐로웨이브의 치료 철학과 활용 노하우를 심층적으로 조명했다. 강연뿐만 아니라 직접 시술해보는 실습이 병행돼 각 의료진의 개별 시술 스타일에 맞춰 가이드라인이 응용된 ‘의료진만의 힐로웨이브’를 구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힐로웨이브를 ‘스토리텔링이 살아 있는 시술’, ‘개인 테크닉에 따라 환자 만족도를 다르게 이끌 수 있는 제품’이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눈에 띄는 수분감과 볼륨감에 대한 환자 반응이 좋았다’는 임상 경험도 공유됐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4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힐로웨이브는 고분자, 저분자 2중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콜라겐 부스터로, 고유의 물성과 비동물성 원료 그리고 BDDE 최소 가교 기술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을 동시에 확보했다. 비교적 적은 시술 통증과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면서도 복합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하이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제품 교육을 넘어 힐로웨이브의 본질과 방향성을 의료진 스스로 체득하고 자신만의 시술 방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의 심층적 교류를 통해 힐로웨이브만의 가치를 꾸준히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어코퍼레이션은 국내외 학회와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시술 지견 공유 및 전문 의료진 트레이닝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