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 선도기업 옵티코어, 2025 브랜드만족지수 1위 수상

사진=옵티코어

광통신 전문기업 옵티코어가 ‘2025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지속가능경영브랜드(윤리경영)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옵티코어는 광통신 레이저 기술과 관련 시스템 기술을 바탕으로 광트랜시버와 광다중화장치 제품 및 관련 반제품·부품을 개발·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2016년 설립됐으며 올해 AI 데이터센터용 초고속 광트랜시버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6G·자율주행 등 신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에 나서고 있다.

 

회사의 주력 제품은 400G 및 800G급 AI 데이터센터의 서버용 초고속 광트랜시버이다. 데이터센터 필수 장비로 꼽히는 이 제품은 국내 주요 IT서비스 기업들과의 호환성·안정성 검증을 마쳤으며 현재 대기업 및 정부기관 데이터센터와의 연내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빠른 사업 성장 속에서도 옵티코어는 윤리경영을 견고하게 지키고 있다. 옵티코어는 공정한 거래 문화 조성, 차별 없는 평등한 대우와 기회 제공,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등 인력을 바탕으로한 지속가능한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

 

옵티코어 관계자는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동시에 6G 및 자율주행 신사업 준비를 통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