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해역 전남 신안의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김 ‘K-전남김’이 이제 온라인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K-전남김’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재료인 ‘곱창돌김’이다. 곱창돌김은 1년 중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만 생산되는 귀한 품종으로, 특유의 꼬불꼬불한 모양과 두툼한 두께가 식감을 살려준다. 씹을수록 깊은 감칠맛과 단맛이 배어 나온다.
제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조미김 생산 능력을 갖춘 ㈜신안천사김이 맡아 원초 선별부터 가공까지 까다로운 공정을 거쳤다. 믿을 수 있는 품질에 맛까지 갖춘 ‘K-전남김’은 프리미엄 캔김 선물세트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번 온라인 판매 확대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K-전남김’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구매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프리미엄 캔김 선물세트 ‘K-전남김’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K-전남김 관계자는 "입소문을 통해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구매 문의가 지속적으로 있었다"며 "전국의 소비자들이 ‘K-전남김’의 신선하고 바삭한 맛을 식탁 위에서 편안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K-전남김’은 네이버에 K-전남김 또는 예맛김 스마트스토어를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