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가정2지구에 조성 중인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이 공공분양 아파트 잔여세대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공급은 무순위 추첨 계약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공고일 기준 자격 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801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인천가정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이 중 전용면적 55㎡ 단일형 공공분양 주택 534세대를 포함한다. A형, AL형, B형, C형 등 총 네 가지 평면으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청라국제도시와 루원시티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권과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청라, 가정1지구, 루원시티 등 대규모 상업시설이 가까워 쇼핑·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라 향후 학령기 자녀를 둔 가구에게도 적합하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자연환경과의 접근성도 눈에 띈다.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과 심곡천, 승학산이 인접해 있어 산책이나 야외활동이 용이하며, 단지 내 조경 계획과 연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교통 여건은 인천2호선 가정역과 서구청역 인근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며, 지구 인근에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 노선이 예정돼 있어 향후 접근성 개선이 기대된다. 차량 이용 시에는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인천가정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 단지로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온가족카페, 작은도서관, 공동육아방,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내에 마련될 예정이다. 육아·생활 편의를 고려한 구성으로 실거주 목적의 신혼가구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금융지원도 마련돼 있다. 수익공유형 모기지 상품을 활용하면 연 1.6% 금리의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입주 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혼인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1년 내 혼인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이 해당되며, 모두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한다. 청약통장, 소득 수준과는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인천가정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되는 모집공고문 또는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LH콜센터로 전화상담 문의도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