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 진료 역량 향상 위한 실질 협력 지속

강동경희대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이 상호 교육협력을 기반으로 진료 품질 강화와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병원 일부 진료과에서는 환자 상태에 따라 대학병원 전문의의 자문을 구하고, 필요 시 진료 정보를 공유하는 등 환자의 치료 연속성을 고려한 협진 흐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임상교육 프로그램 연계, 업무 프로세스 정비, 실습 기관으로서의 요건 확보 등을 중심으로 교육협력 기반의 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의료진 교류 및 임상교수 임명 등도 단계적으로 검토 중이다.

 

병원 관계자는 “협력 체계가 형식에 머무르지 않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며 “진료, 교육, 연구 전반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 발전 방향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시티병원은 교육협력 이후에도 지역 내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행사, 체육대회, 복지지원 등 다양한 현장에 의료지원팀을 파견하는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지속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