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 트레이더스, 인천 구월동 상륙

인구 304만 대도시 인천…젊은 인구 유입으로 잠재력↑
해외소싱·매입 역량 발휘…해외 인기 상품 80여종 첫 선
올리브영·다이소·탑텐 등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강화
김창수위스키 구월 에디션 등 이색 상품 풍성

오는 5일 공식 오픈하는 트레이더스 구월점 전경. 이마트 제공

올해 이마트의 공격적인 출점 전략이 차질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오는 5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에 24번째 트레이더스 매장이자 최대 규모의 트레이더스 구월점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에서는 송림점에 이은 2번째 트레이더스 점포다.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전체 4670평(1만5438㎡)규모로, 직영 매장 약 2900평(9586㎡)과 테넌트(입점 매장) 공간 약 1770평(5851㎡)이 결합된 대형 점포다.

 

직영 매장에는 이마트의 해외 소싱∙매입 역량이 담긴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주요 상품들을 대거 입점시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테넌트 공간에는 다이소·올리브영·자주·탑텐·챔피언 등을 오픈해 다양한 일상 쇼핑과 라이프스타일 경험까지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소용량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한 노브랜드 매장도 250평(826㎡) 규모로 입점됐고, 자연친화적 인테리어로 리브랜딩된 T-카페 역시 역대 최대 인원인 170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트레이더스가 인천광역시에 2번째 점포를 선보이는 배경으로는 인천 상권이 지속적인 성장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월 주민등록 인구 300만명을 돌파한 인천광역시 인구는 올해 7월 기준 304만1215명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기준 출생아 증가율은 12.1%로 전국 17개 시·도 중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젊은 인구 유입에 따른 소비 잠재력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트레이더스 구월점이 들어서는 인천 남동구는 원도심 재정비와 함께 구월 2지구 개발이 예정된 지역으로, 중장기적 소비 잠재력 성장성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트레이더스 핵심 점포로 출점을 결정했다.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올해 트레이더스의 중점 전략 중 하나인 ‘상품 혁신’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주요 거점이다.

 

트레이더스는 올해 초부터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소싱 노하우, 통합 매입, 상품 기획력 등 역량을 총 집결해 1000여개 차별화 상품 도입을 목표로 준비했다. 현재까지 540여개 신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점포들에 도입했다.

 

이에 더해 이번 트레이더스 구월점에서는 460여개 차별화 신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트레이더스의 상품 경쟁력을 대대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자체 소싱과 글로벌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해 해외 인기 상품 80여개를 새롭게 투입했다.

 

레이즈(Lay’s) 과자, 피지오겔 크림, 아로퓸 파리 캡슐세제 62입, 프레지덩 가염버터, 트롤리 젤리, P&G 올드스파이스 애프터쉐이브 등 글로벌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 요거트 판매 1위 다논과 풀무원 브랜드의 합작 제품인 단백질 요거트 ‘YoPRO 900g’도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트레이더스만의 새로운 단독 와인 브랜드 ‘트레져(TTREASURE)’ 와인 3종도 구월점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호주 대표 와이너리 ‘투핸즈’의 올드바인으로 만든 쉬라즈 와인 ‘트레져 럭키컨츄리 올드바인 쉬라즈’가 있다. 3만병 이상 대량 기획을 통해 1만원대에 선보인다.

 

구월점 오픈을 위해 한정 물량 오픈 특가 차별화 상품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난 2월 트레이더스 마곡점 오픈 당일 오픈런 주역이었던 ‘김창수 위스키’에서 트레이더스 구월점 오픈 기념으로 제작 및 디자인한 ‘김창수 위스키 구월’을 126병 한정으로 선보인다.

 

올해 호주 와규어워드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한 ‘스탠브록’의 고품질 마블링(8~9 등급) ‘퓨어브레드 와규’ 역시 구월점 오픈을 기념해 단독 전용 판매 물량을 항공 직수입으로 공수해 2주간 한정 판매한다. 국내 최고급 횟감으로 손 꼽히는 ‘붉바리회’는 거제 협력사와의 양식 계약을 통해 특가에 선보인다. 1㎏ 대용량 원형 치즈인 ‘이즈니 생메르 브리 치즈’도 70개 한정 특가로 만날 수 있다. 태국산 생 두리안은 일 40통 한정으로 2주간 운영한다.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트레이더스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로드쇼’ 공간을 역대 점포 중 가장 크게 마련했다. 로드쇼는 트레이더스의 넓은 동선과 공간을 활용해 2~3주 짧은 기간 특색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는 체험형 프로모션이다.

 

오는 13일까지는 대형 요트를 전시하는 ‘스타보트 팝업 로드쇼’를 진행해 오프라인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형 요트 3개가 전시되며 고객 상담도 진행된다. 다음달에는 인천지역 기반 브랜드 ‘보가9’와 협업해 ‘카니발 프리미엄&하이앤드 리무진 로드쇼’ 행사를 선보인다.

 

최택원 이마트 영업본부장은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기존 진행해온 공간 혁신에 더해 트레이더스의 차별화 상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주요 핵심 점포”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천 상권의 핵심 쇼핑 공간으로 자리 잡고 트레이더스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