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비대면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고도화 완료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 나서

AIA생명 제공

 

AIA생명은 비대면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NCFFDS) 고도화를 통해 자사 고객들의 안전한 비대면 금융거래를 위한 환경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비대면 거래 환경에서 발생하는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추가 인증, 거래 차단, 사고 판정까지의 전 과정을 수행하는 고객 자산 보호 시스템을 말한다.

 

AIA생명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금융사고 유형별로 파악한 기존 시나리오와 더불어 지능화되고 있는 외부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이로써 ARS 및 자사의 보험 관리 서비스 앱(AIA+)을 통해 자사 고객 이름으로 요청된 거래에 대해 보다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문제 상황 및 요인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AIA생명은 이번 고도화를 계기로 고객들의 비대면 채널별 이상 금융거래에 대한 행동패턴 또한 폭넓게 분석할 수 있게 돼, 신속한 상황별 고객 응대는 물론 향후 당국의 정책 변화에도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신혜숙 AIA생명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도 한층 더 안전하게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갈수록 지능화되는 금융사기에 대비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노성우 기자 sungcow@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