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기업카드 회원 대상 'IBK 비즈프레소' 오픈

사진 제공=기업은행.
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 임직원을 위한 공간인 ''IBK 비즈프레소'' 웹사이트( www.ibkbizpresso.com)를 1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카드경비관리, 부가세 신고자료 생성, 사내 소통공간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사내 인트라넷이 없는 기업의 경우 ''IBK 비즈프레소'' 웹사이트를 기업 내 소통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파일첨부가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 ''콜라보'', 업무일정을 공유하는 ''비즈캘린더'', 게시판 기능인 ''오픈보드'' 등을 제공한다.

또 ''IBK 비즈프레소''에는 ''위스토어(WeStore)''라는 비즈니스 앱스토어가 있어, 비즈니스용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개발한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업계 최초로 기업카드 잔여한도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IBK법인카드'' 앱을 내놨다. 법인카드 잔여한도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해 카드번호 등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된 셈이다. 기업은행 카드사업부 관계자는 "단순한 카드서비스 경쟁이 아닌 기업체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자는 콘셉트"라 설명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