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브리핑] 편의점서 현금 계산뒤 잔돈 곧장 계좌로 입금

한국은행은 편의점, 마트 등에서 현금으로 계산한 후 잔돈을 계좌로 곧바로 입금할 수 있는 '잔돈 계좌적립서비스'가 내년 초 시행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유통업체에서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계산한 다음에 자잘한 거스름돈을 직접 받지 않고 모바일 현금카드나 현금 IC 카드와 연결된 본인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2019년 제17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광화문역과 종각역 사이 지하보행통로 단절 구간을 연결하는 내용의 청진 도시정비형재개발구역 정비계획변경안이 수정 가결됐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는 광화문 지하도로에서 청진공원 하부를 통과해 그랑서울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155m, 유효 폭 6m의 지하도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2017년부터 올해까지 반도체 설비투자 규모는 658억달러(약 76조3000억원)로 2위인 인텔(약 430억달러)보다 53%가량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가 메모리 분야에서 기술 격차를 계속 벌려나가는 '초격차' 전략이 유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소프트뱅크그룹은 올해 3분기(7∼9월) 연결 재무제표기준으로 7001억엔(약 7조4420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6일 보도했다. 손 마사요시(한국명 손정의) 회장은 이날 도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시뻘건 엄청난 적자로 3개월 결산으로 이 정도의 적자를 낸 것은 창업 이후 처음"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