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직후 가답안 공개 예정

이투스북·최태성 강사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확인 가능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개정 전 시행되는 마지막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8일 진행된다. 다음 시험인 47회부터는 개정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진행되기에 기존 개정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시험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

 

제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11시 40분에 종료되며, 시험 결과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성적통지표와 인증서는 별도로 발급하지 않는다.

 

이 가운데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이 8일 시행되는 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종료 직후 가답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투스교육이 제공하는 한능검 가답안은 이투스북 공식 인스타그램 및 최태성 강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가답안 제공을 위해 최태성 강사의 연구소에서 직접 시험에 응시한 후 가답안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정답을 궁금해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종료 직후 정확하고 빠르게 정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투스교육은 한능검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8일부터 10일까지 이투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후 소감평만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모나미 특별 에디션 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투스북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최태성 강사는 누적 수강생 수 500만 명(이투스·EBS 합계)을 자랑하는 한국사 강사다. 이투스교육과 함께 출간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시리즈는 지난달 월간·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등 오랫동안 한능검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시리즈는 오는 5월 23일 시행되는 4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체제 개편에 맞춰 현재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심화편 상·하'를 개정출간해 판매 중이며,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기본편을 포함한 시리즈 도서도 출간할 예정이다. 해당 도서는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