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에어클래스, ‘유수연의 영어 100단어 100과사전' 강의 론칭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토익 스타강사 유수연이 각종 성인영어시험 최근 5개년 기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유수연의 100단어 100과사전’ 강의를 동영상 강의 플랫폼 에어클래스에 정식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유수연 강사 측에 따르면 많은 취준생과 직장인들이 취업과 승진에 필요한 각종 영어 시험에 응시하고 있지만, 학술적인 부분을 묻는 수능식 영어 시험에 익숙한 수험생들은 토익, 지텔프, 아이엘츠와 같이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을 묻는 영어식 영어 시험에 취약한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점을 20여 년간의 강사로 생활하며 체감하고 있던 유수연 강사는 각종 성인영어시험의 최근 5개년 기출 문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최빈출 단어 100개를 선정해 단어 공부로 회화 학습까지 가능한 강의를 제작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유 강사는 “이번 ‘유수연의 영어 100단어 100과사전’ 강의는 단순히 단어와 뜻만 나열하는 강의가 아니라 100단어의 문법 출제 경향, 단어 활용 용법까지 모두 다루고 있다”며 “결과적으로 100단어보다 훨씬 많은 단어를 학습할 수 있고, 모든 시험 영어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단어 활용 용법을 통해서는 회화 실력까지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어클래스 김태영 대표는 “강의 정식 론칭 전 일주일간 진행했던 사전 구매 이벤트 반응이 좋았다. 에어클래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편집한 강의라 사전 홍보까지 더욱 공을 들였는데, 공들인 만큼 수강생들이 호응하는 것을 보고 성인 영어 시험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봤다”며 “정식 론칭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제작할 유수연 강사의 후속 강의들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성인영어시험 시장에서 에어클래스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햇다.

 

유 강사는 “에어클래스와 순차적으로 독해·문법 강의를 제작할 계획으로, 토익 강사로서의 이미지를 넘어 유수연 강의 시리즈를 시험 영어 킬링콘텐츠로 내세워 전체 성인영어시험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