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클로버 “다이어트에 ‘네잎클로버 샐러드’ 어떠세요?”

네잎클로버, 식물성 단백질·무기질 풍부

[정희원 기자] 식용 네잎클로버 종자권을 보유한 농업회사법인 푸드클로버가 5월 말까지 ‘다이어트 샐러드용 네잎클로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말까지 푸드클로버 홈페이지에서 식용 네잎클로버를 주문하면 제품을 50% 더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어 건강한 식단관리를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네잎클로버는 영양이 풍부해 체중감량에 손실되기 쉬운 영양소 보충에 유리하다. 해외 연구 결과 필수영양소인 칼슘, 마그네슘, 철분이 풍부하다. 또 세잎클로버에 비해 영양분이 1.7배 더 많이 들어 있다. 건조시킨 클로버 100g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40g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홍인헌 푸드클로버 대표는 “식용 네잎클로버는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 필수적인 식물성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한 샐러드 재료”라며 “건강하고 재미있는 새로운 식재료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무엇보다 네잎클로버의 ‘행운’이 다이어트 성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더붙였다.

 

한편, 국내서 식용 네잎클로버를 취급 할 수 있는 곳은 푸드클로버가 유일하다. 푸드클로버는 지난 5년간 연구 끝에 2011년 네잎클로버만 자라는 종자를 개발하고 2012년 식약처에 식용 작물로 등록했다. 2013년엔 국립종자원 품종 등록을 마치고 2033년까지 식용 네잎클로버 품종 보호권을 획득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