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 리뉴얼…원료 성분 재배합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유유제약은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가 지난 3일 리뉴얼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료에 대한 성분 배합비를 조정했다고 유유제약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 디지털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현대인의 눈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다. 과거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던 황반변성이 젊은층에도 발생하기 시작하고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는 등 눈 건강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다.

 

눈 피로 증상이 현대인의 고민거리로 자리잡으며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건조한 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는 눈의 피로를 누적시킨다. 업무 등으로 전자기기를 사용할 경우 눈 피로 증상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며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눈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으로 루테인과 오메가3 영양제 등 눈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해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황반색소 밀도를 제대로 유지한다면 눈 노화로 인해 찾아오는 각종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성분으로 꾸준한 섭취를 해줘야 한다. 또 오메가3는 눈의 영양 공급과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 유명하다.

 

유유제약에 따르면 올인원 루테인 알티지오메가3는 눈 피로와 눈 건조 증상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출시된 올인원 눈건강 영양제다. 주원료인 루테인과 오메가3 외에도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적응에 필요한 베타카로틴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아연, 비타민E, 셀렌 등이 함께 함유돼 있는 6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영양제 복용 시 찾아오는 불편감이 고민이라면 식물성 연질캡슐 제형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해당 제품은 식물성 연질 캡슐 형태로 섭취할 수 있고, 돈피와 우피 등 동물성 젤라틴이 사용되지 않아 소화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