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PICK] ‘유통家중계’ (8월 11일)

 

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동원산업, 프리미엄 수산물 간편식 브랜드 ‘수산명가’ 론칭

 

동원산업이 프리미엄 수산물 간편식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간편식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수산명가 브랜드의 제품은 △훈제연어 스테이크 2종(그릴, 페퍼)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프리미엄 명란으로 구성됐다.

 

-풀무원, 코로나19 시대 맞아 1:1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실시

 

풀무원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단체 교육 대신 1대1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충북 음성군 동음마을 시니어 34명의 가정에 전문 영양사 및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개별 교육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음성군에 상주하는 전문 영양사가 교육 참여자 가정을 방문하여 1 대 1 개인 맞춤형 영양상담을 진행하고 건강한 습관을 교육한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생생(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 개최

 

KOTRA는 국내최대 식품전문 전시회인 SEOUL FOOD 2020의 9월 개최를 앞두고 전 세계 식품 시장의 트렌트를 전망할 수 있는 ‘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를 12일과 19일에 웨비나(온라인 설명회)로 개최한다. ‘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식품의 주요 수출국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시장동향 및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KOTRA는 이번 르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기능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수출증가세를 보이는 K-FOOD의 해외진출에 더욱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

 

-오뚜기, 간편식 ‘그린가든 만두’ ‘그린가든 볶음밥 2종’ 출시

 

오뚜기가 싱그러운 채소 원료들만을 엄선하여 만든 ‘그린가든 만두’와 ‘그린가든 카레볶음밥’, ‘그린가든 모닝글로리볶음밥’을 출시했다. ‘그린가든 만두’는 10가지 채소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채소만두다. ‘그린가든 카레볶음밥’은 고기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한 맛의 채소볶음밥이다.

 

-카페 드롭탑, 더 깊고 진한 ‘925 더블샷 라떼 스틱’ 출시

 

드롭탑이 925 스페셜티가 더블샷으로 들어가 더 깊고 진한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드롭탑의 프리미엄 스페셜티 925 블렌드를 집, 회사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925 더블샷 라떼 스틱’는 미디움 로스팅을 통해 원두의 적절한 바디감과 개성을 살린 커피를 더블샷으로 넣어 깊고 진한 맛의 제품이다.

 

-웅진식품, 초록빛 여름의 새콤한 맛 '빅토리아 키위' 출시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의 신제품 ‘빅토리아 키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빅토리아 키위’는 여름 대표 과일인 키위의 새콤한 향에 짜릿한 탄산을 담아 청량감과 상큼함을 극대화했다. 키위 향을 가득 느낄 수 있어 긴 장마와 무더위에 마시기 좋다. 빅토리아는 2015년 출시된 웅진식품의 탄산수 브랜드로,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스파클링 음료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