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고주파 등 비수술적 시술로 주름 및 탄력 문제 개선하세요”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피부에 느껴지는 자극으로 계절의 변화를 실감하는 시기가 왔다. 대기 중 수분량이 감소하면서 피부의 수분 손실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여러 가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이에 더해 마스크 착용 기간이 길어지면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매일 꼼꼼하게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한 환경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평소 피부 건조함이 심하거나 최근 눈에 띄게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등 피부 문제가 누적된 경우라면 리쥬란힐러, 더마톡신, 써마지 시술 등도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 PN'을 DNA 중합체로 정제한 주사제로,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해 주름 및 탄력 개선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FDA 승인을 완료한 안티에이징 주사 시술로, 안전하면서도 즉각적인 피부 문제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2~4주 간격으로 3~5회가량 시술 시 눈에 띄는 피부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 부위에 마취크림을 도포한 후 리쥬란힐러 전용 주사기를 이용해 피부에 주사하게 된다.

 

더마톡신은 일명 스킨보톡스라 불리우는 시술로, 진피층과 근막에 조금씩 여러 번 주사함으로써 칙칙한 피부톤을 밝히고 피부결을 개선하며,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과 함께 전반적인 피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층에 얇게 소량씩 주입해 부작용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표정은 살리면서 전체적인 미세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유지기간이 평균 1∼2개월 정도로 짧다는 한계점이 있어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콜라겐 자가생성에 효과적인 써마지(Thermage CPT/FLX)는 표피를 냉각시키고 진피 조직에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를 통해 피부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콜라겐 섬유의 변성 및 수축을 일으켜 탄력 개선 및 주름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피부 재생 효과를 통해 잔주름, 모공 개선, 피부톤 개선, 탄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시술이지만 시술 시 일부 환자에 있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으로 단기간에 저절로 사라진다. 다만 시술 후 2~3일은 얼굴에 심한 압력을 가하지 않고, 술과 담배 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드림성형외과 김희경 원장은 "환절기 피부관리 고민으로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리쥬란힐러, 더마톡신, 써마지 등과 같이 안티에이징과 관련된 다양한 치료법 중에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피부의 촉촉함과 건강함,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동시에 시술 과정이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시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부작용 우려는 줄이고 싶다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