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제통상진흥원·더와이파트너스, ‘포스트코로나 해외취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오는 25~26일 양일간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해외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외진출의 꿈을 갖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코로나 이후 해외취업 동향 및 해외진출에 필요한 전략 특강을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한다.

 

현재 교육컨설팅 및 해외취업 전문 회사인 더와이파트너스(대표 배헌)의 운영 하에 사업홍보와 참가자 모집을 진행 중이며, 네이버 폼을 통해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행사 내용은 1일차(25일) △포스트코로나 해외취업 동향 특강 △Resume & CoverLetter 강의 및 실습, 2일차(26일) △해외취업 전략특강 및 토크콘서트 △Role-Playing 실전 모의면접이다.

 

2일차 해외취업 전략특강의 연사로는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현직자로 근무 중인 멘토를 초청해 현실적인 해외취업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해외취업 온라인설명회 운영기관인 더와이파트너스 홍성훈 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해외 및 외국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글로벌 역량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관(더와이파트너스) 혹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