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벤튼, 국제 인증 시스템 ISO 3종 동시 획득

사진=벤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클린 뷰티 브랜드 주식회사 벤튼(대표 이장원, 이하 벤튼)이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22716은 화장품 제조와 품질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 경쟁력 확보, 수출을 위한 글로벌 품질 기준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증 중 하나다. ISO 22716은 미국, 유럽연합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화장품 제조 및 품질에 따른 가이드라인이 되고 있다.

 

벤튼은 이번 인증을 통해 전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를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 시스템의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실현 체계의 적합 여부와 이를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검증된 인증기관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국제표준 환경경영인증인 ISO14001은 기업의 경영 활동에 있어서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며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벤튼은 제품 포장 단계에서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바이오 테이프, 크라프트 종이 완충재, 사탕수수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종이 단상자 ‘Earth Pact’를 사용하는 ‘지구 생각 프로젝트’를 시행한 바 있다.

 

벤튼 관계자는 “이번 ISO 22716, ISO9001과 ISO14001 인증 획득을 통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서비스 품질경영과 환경경영 시스템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