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히어히어로’ 투표 결과 ‘코로나 긴급이송지원’ 올해 소방이슈로 뽑혀

지난 여름 전남 구례 수해지역에 출동한 소방관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전경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진행한 올해의 소방이슈 온라인 투표에서 ‘코로나대응’이 1위로 뽑혔다.

 

 옥션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올 4대 소방이슈를 선정하고, 지난 4일부터 23일까지 옥션 여행 SNS채널인 ‘여행가게’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0년 소방 4대 이슈’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2월 코로나19 대구경북지역 확산 때 타지역 소방관을 긴급 투입해 구급-이송 지원이 49%의 지지를 받아 올해의 소방이슈로 뽑혔다. 그 뒤를 이어 ▲10월 울산 33층 건물 대형화재시 사망자 없이 화재진압(32%) ▲3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감염위험자 3만명 이송(12%) ▲6-8월 전국 수해지역에서 2359명 인명구조 및 복구작업 활약 이상 이송(7%)가 뒤를 이었다.

 

 이번 투표는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지원사업 ‘히어히어로’의 일환으로 올 한해 코로나19, 대형화재, 수해 등으로 고군분투한 소방관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해당 사건현장 활약 소방관들에게 한화리조트 숙박권 총 180매를 이슈별로 차등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누적금액 총 24억7000만원에 달하는 소방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2019년에도 업무 중 부상당한 소방관 특급호텔 투숙권을 지원했다. 2020년에는 특히 이슈 1위로 꼽힌 대구경북 코로나 대응 때 응급대원 소독물품 지원을 하는 한편, 이슈 3위로 꼽힌 인천공항 긴급이송단에는 간식 지원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심리상담을 위한 이동심리지원상담차량을 지원했는데 이 차량은 수해지역을 돌며 피해 주민 상담용으로도 활약한 바 있다. 그 이외에도 독도헬기추락 소방관 유가족 지원, 공상소방관 지원 등을 진행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올해 최대 이슈인 코로나19 지원에 소방공무원들이 긴급구조이송 등으로 생명 구조에 앞장섰다는 점을 국민들이 가장 큰 이슈로 꼽았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노고와 국민안전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wjun@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