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 섹션오피스·기숙사 일부 잔여분 분양

미사동일 넥서스 투시도. 사진=동일코퍼레이션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동일하이빌이 하남미시지구에 들어서는 새로운 개념의 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의 섹션오피스와 기숙사 일부 잔여분을 분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하남미사지구에는 서울 도심에서 하남까지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이 지난해 8월 개통되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 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구성돼 있으며, 기숙사는 2-Room 형태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 시 70~80% 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하남 미사동일 넥서스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자족시설용지인 U2지구에 들어선다. 하남 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 유통시설, 자동차시설 관련 업종이 입주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사업지는 코스트코가 인접해 있고 스타필드도 가깝다. 여기에 미사역, 강일역, 풍산역에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개통), 9호선(계획), 3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다. 김포~하남 간의 GTX-D 노선도 신설 예정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 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며,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또 실별 발코니를 계획해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천정고 3.5m)로 했다.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누다락(복층)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