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희원 기자] 성장과 발달이 굉장히 빠르게 일어나는 영유아기와 유소년기엔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권장된다. 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 또는 편식 등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영향 섭취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충분치 않을 경우 영양 불균형과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성장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실제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과 관련된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영양 제품으로는 비타민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등을 꼽을 수 있다.
최근에는 면역력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이들의 장에는 약 80%의 면역세포가 있는 중요한 신체 기관으로 편식, 소식을 하는 아이들의 경우 장내 유해세균의 비율이 커져 편식을 하거나 적게 먹는 아이들의 경우 장내 유해세균의 비율이 커지면서 어린이 변비 및 장염을 유발할 수도 있다.
어린이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장내 유익균 비율을 늘리는 것이다. 다양한 키즈 유산균 제품들인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이 가운데 'LGG 유산균'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LGG 유산균은 1200여 편의 SCI 연구 논문과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식품안정청에서 안전성이 입증된 균주로 알려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회사 노스랩 키즈도 '노스랩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아연'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는 LGG유산균을 비롯한 7종 혼합 유산균과 정상적인 면역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인 아연을 포함하고 있다.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인 듀폰 다니스코사와 로셀사의 특허 균주를 사용하여, 투입균수 150억, 보장균수 30억으로 면역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스랩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부모님들이 주신 관심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할 것”이라며 “아이들 건강에 조금이라도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