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체형이 서구화되고 단순히 마른 몸매가 미의 기준이 아니라 각자의 개성을 존중해주는 사회적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슬림핏부터 빅사이즈를 위한 오버사이즈까지 의류 사이즈 역시 다양해졌다.
이런 가운데 남성패션 온라인 쇼핑몰 3.9세컨즈가 다가온 봄을 맞이하여 4월 한 달간 최대 80%의 할인이 제공되는 '2021 SS 신상 남자정장 바지 1+1 이벤트, 1+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남자 정장 바지 '스판 허리 밴딩 슬랙스 봄 여름 SS 3.9세컨즈 10종'으로, 38사이즈까지 구비돼 있다. 무료배송 이벤트와 3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 사용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린넨셔츠·스판 자켓·니트 컬렉션, 셔츠 컬렉션, 청바지 컬렉션 등 다양한 세일을 진행한다.
3.9세컨즈는 마른 체형부터 빅사이즈까지, 20대에서 50대에게 모두 편안하고 좋은 핏을 보여줄 수 있는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에이치엔디컴퍼니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3.9세컨즈는 일반 체형의 사이즈뿐만 아니라 최적의 핏을 기반으로 기능을 보완해 빅사이즈 의류를 만들어 활동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빅사이즈 남성들이 가장 불편하다는 허리, 허벅지, 엉덩이 부분의 압박감을 해결하고 라인을 살리기 위해 신축성이 높은 스판 소재 원단과 1.5~2인치가 늘어나는 허리 밴딩을 사용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3.9세컨즈는 신축성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해 △최소 5종 이상의 의류 스타일 △정장 바지, 청바지 등 30~38사이즈의 하의 △린넨셔츠, 남방, 자켓, 티셔츠 등 M~5XL의 상의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모든 제품이 기계 세탁이 가능해 관리가 편하며 정장 바지 모두에 링클프리 가공 처리를 해 움직임이 많아도 구겨짐이 거의 없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국내 20~60대 남성의 20년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사이즈 남성들의 가장 큰 문제점인 스타일과 핏감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의류를 제작했다"며 "또한 매일 편하게 정장 바지를 착용하면서도 캐주얼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