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건강식품전문기업 헬스밸런스㈜의 홍삼 브랜드 천지양이 건강식품/홍삼 부문에서 ‘2021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첫 선정에 이어 7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K-CSBI는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의 약자로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 소비자의 직접 평가와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브랜드 지수 평가이다.
이 평가의 요소는 브랜드의 보조 인지도, 선호도, 사용 경험, 품질 만족도, 향후 사용 의향, 신뢰도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지양의 경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천지양은 누구나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연구하는 헬스밸런스㈜의 홍삼 브랜드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엄선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폭넓은 소비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홍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홍삼 원재료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전체식 통홍삼 기술 등 전통 방식을 계승한 제품을 선보여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최근 기업부설연구소인 천지양 한방건강연구소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홍삼 중심의 제품라인에서 건강기능식품까지 제품군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양에서는 지난 2월, 관절건강과 인지기능 등 개선 2중 기능성을 획득한 건강기능식품 ‘관절과 인지엔 데커신’을 출시, 홈쇼핑 첫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2018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30대 이후부터 퇴행성 관절염을 앓는 이들이 급격히 증가한다는 결과를 토대로 연구개발을 시작, 30세 이후부터 뇌세포 감퇴가 시작된다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평가 가이드(2019년)를 반영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관절과 인지엔 데커신’의 핵심성분인 데커신은 당귀의 뿌리에서만 나오는 참당귀추출분말의 특정 성분으로 참당귀추출분말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건강과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소재이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참당귀를 사용, 특허받은 공법으로 일반 참당귀 분말 대비 데커신 함량을 3,700% 농축 제조하였으며 이외에도 우슬추출분말, 상어연골추출분말, 홍삼농축액 분말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9가지 부재료를 함께 담았다.
천지양 브랜드 담당자는 ‘2021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 선정과 관련하여 “2021년 전속 모델로 발탁한 배우 하석진의 이미지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천지양 브랜드와 잘 어울렸고, 올바르고 스마트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감을 더하는데 작용한 것 같다”며 “7년 연속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1위 선정에 걸맞게 앞으로도 젊고 친근한 브랜드로 느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