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 2021년 K-Digital Training 과정 훈련생 모집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유비온(대표 임재환)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K-Digital Training 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4일까지로, 신청순서에 따른 선발 진행 후 정원 충원 시 마감되며 선발절차는 수강신청, 종합전형(필기·면접), 합격자 발표, 증빙자료 제출 순으로 진행된다.

 

‘K-Digital Training’은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민에게 디지털 전환(DT) 관련 IT 교육을 제공하는 무료 지원 사업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 교육 운영 역량이 있는 교육기관, 기업, 대학 등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해 훈련생이 실무에서 사용 가능한 혁신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유비온은 이번 과정을 통해 ‘PBL기반 금융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및 ‘PBL기반 AI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을 진행하며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PBL기반 금융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급성장하고 있는 금융 빅데이터 분석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7월 5일부터 12월 13일(월~금 9:00~18:00)까지 총 900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대상은 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한 자 중 금융 빅데이터 관련 업체 취업 및 이직 희망자(비전공자 참여 가능)다.

 

PBL기반 AI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급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7월 5일부터 12월 14일(월~금 9:00~18:00)까지 총 908시간 동안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한 자 중 AI 관련 업체 취업 및 이직 희망자(비전공자 참여 가능)라면 신청 가능하다.

 

유비온 관계자는 “당사의 AI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AI엘리트를 양성, 데이터 엔지니어링, 머신러닝·딥러닝, MLOps프로세스까지 DX를 실현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고, 훈련생은 실제 업무 환경과 비슷한 상황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과정은 국비무료지원교육으로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