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공유 플랫폼 ‘필로데이터’, 모바일 앱 서비스 올 하반기 론칭

필로데이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사진=필로데이터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개인 건강 정보 공유 플랫폼 ㈜필로데이터(대표: Tommy Choi)가 올 하반기 필로데이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필로데이터 모바일 앱 서비스는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혈당, 혈압 측정은 물론 다양한 건강 정보의 획득 및 헬스케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혈당, 혈압 측정 등 플랫폼 내 각종 활동에 따라 지급된 포인트를 상품 구매 시 활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필로데이터 모바일 앱 서비스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다양한 측정 기기들과 연동해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타사 헬스케어 서비스와 연동해 데이터를 손쉽게 주고받을 수도 있다. 이렇게 수집된 개인 건강 정보는 앱 내 건강수첩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필로데이터는 개인의 건강 상태 및 의료 정보를 소비자와 각종 서비스 공급자 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데이터 보존 및 공유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이 가운데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 공급자 및 소비자 모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필로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개인 건강 상태 및 의료 정보는 정보 주체인 개인은 물론 각종 의료기관, 헬스케어 산업 등 필로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내에서 안전하게 공유되며,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보다 알맞은 원격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이 가운데 정보를 제공하거나 가공한 모든 참여자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필로데이터 Tommy Choi 대표는 “필로데이터 모바일 앱 서비스는 기존 헬스케어 서비스 대비 호환 및 범용성을 극대화한 사용자 친화적 UI/UX가 특징”이라며 “정식 론칭을 앞두고 완성도 있는 서비스를 위해 고강도 QA를 반복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 사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