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블록체인 여행 부킹 플랫폼 트라발라닷컴(AVA)와 XDC네트워크(XDC Network)가 파트너 협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트라발라닷컴에서 XDC(XinFin) 토큰으로 여행 서비스 결제가 가능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XinFin 블록체인은 프레임워크 내에서 트라발라닷컴의 메커니즘으로 통합된다. 이에 XinFin 블록체인의 핵심 네이티브 유틸리티 자산인 XDC 토큰이 트라발라닷컴의 지불수단(AVA)에 추가된다. 앞서 트라발라닷컴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코인(BNB), USDT는 초창기부터 자체 토큰인 AVA와 함께 지불수단으로 이용돼 왔다.
북미의 에코시스템 개발 책임자 빌리 아담스(Billy Adams)는 “이러한 통합이 XinFin 솔루션의 실제 채택을 촉진할 것이다. XinFin은 토큰 보유자가 실제 환경에 XDC를 사용할 수 있는 보다 강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에코시스템에 가치를 추가하는 데 주력해왔다”며 “또한 XDC Network는 트라발라닷컴의 제품과 AVA 토큰을 중심으로 구축된 커뮤니티에서 노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라발라닷컴의 후안 오테로(Juan Otero) CEO는 “대규모 암호화폐를 도입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XinFin과 협력하여 크립토 커뮤니티의 성장을 지원하고 XDC에 새로운 활용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라발라닷컴은 가상화폐로 결제 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부킹 플랫폼이며, 전세계 230개국의 220만개 호텔과 주택, 600여개 항공사 등 4만개 이상의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