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이바이오, 휴베이스와 건강기능식품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정희원 기자] 성이바이오가 약국 체인 휴베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약국 유통 판매에 집중하게 된다. 

 

이와 관련  1차 론칭 제품으로 ▲비오타민 면역키즈 ▲비오타민 석류콜라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앤 Cbomb 등을 선보인다. 이후 ▲블루베리 석류콜라겐 구미젤리 ▲이뮨알로에 스틱 비타앤 C 플러스 1000mg ▲브레인스토밍 포스파티딘세린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성이바이오는 지난해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KGMP)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다. 이곳 의약품 생산 시설에서는 정제 및 캅셀 다층정 정제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LAB설비, Pilot설비,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어 연구개발 시 scale-up 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휴베이스는 500개 회원 약국을 보유한 혁신적인 약국체인이다. 현재 휴베이스몰을 통해 회원들이 다양한 약국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우수제조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다. 이와 관련 의약품 생산관리 수준의 첨단 설비를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에도 적용하고 있다.  

 

전통규 성이바이오 대표는 “천연물 소재 및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위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지난해 8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연구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개별인정형 제품을 포함한 20여가지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베이스의 유통을 담당하는 허용성 이사는 “성이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휴베이스몰에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 회원 약국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