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주식회사 카페봄봄이 ‘2021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2021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소비자 리서치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 8월 16일 진행됐다.
카페봄봄은 2015년도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8월 초 기준으로 전국에 총 380호의 가맹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카페봄봄은 상위 1% 스페셜티가 10% 함유된 블렌딩 원두를 사용하며,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전체 커피 라인에서 디카페인과 50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
카페봄봄은 지난 2020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체 가맹점과 고통을 분담하고자 2개월의 로열티 면제, 원두 지원, 물류 공급가 인하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해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업체 측은 오는 12월까지 월 매출 1000만 원 미만의 가맹점 로열티 면제 정책을 진행하고,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김동준과의 광고 계약 비용 전액을 가맹본사가 부담하면서 매출 증진과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창업박람회 참가, 유튜브 공식 채널의 개설, 온라인 스토어 개설 등 다방면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카페봄봄 관계자는 “2020년도에 새롭게 개설한 전체 매장 수보다 더 많은 수의 매장을 올해 8월 시점으로 개설하게 됐다”면서 “이번 수상은 카페봄봄이라는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고, 선택해 주시는 고객과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이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