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글로벌푸른친구들이 독일 특허 원료를 적용한 청소년 정수리 케어 샴푸 ‘드림틴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성장기 청소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드림틴즈는 냄새흡착 특허원료 폴리픽스(Polyfix)를 적용해 냄새 제거 효과를 높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원료는 소취 효과가 뛰어나지만, 물에 녹지 않아 샴푸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캐스터오일 추출물(아연 리시놀리트)을 수용화시켜 물에서도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든 특수원료다. 해당 제품은 박하나 티트리와 같은 강한 향을 사용해 냄새를 덮는 일시적 방편이 아니라, 정수리 냄새 자체를 분해 및 흡착함으로써 샴푸를 해도 지워지지 않던 불편한 체취를 개선하도록 돕는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황산양초추출물과 금은화추출물을 함유해 두피 환경 개선과 쿨링에 효과적이며, 햇빛 없이도 비타민D를 활성화하는 프랑스 실랍(Silab)사의 특허원료 베더린(VEDERINE)을 더해 두피 건강을 견고히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85%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며 약산성으로 개발돼 유치원생부터 피부가 약한 노년층까지 안심하고 쓸 수 있으며,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졌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글로벌푸른친구들 임데레사 대표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지 분비가 급증하면서 두피 환경이 어그러지는 성장기 청소년의 정수리 냄새 고민을 해결하고자 ‘드림틴즈’ 제품 출시를 결심했다”며 “샘플 사용 후 불만족시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