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닭, 천안호두휴게소에 치킨로봇 도입한 신규 매장 오픈

사진=봇닭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봇닭이 지난 10월 30일 천안호두휴게소에 신규 매장 '천안호두휴게소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봇닭 천안호두휴게소점 메뉴는 순살치킨 시리즈와 치즈볼로 구성돼 있고 천안의 명물 ‘호두’를 컨셉화해 개발된 봇닭치킨만의 홈메이드 호두소스와 바삭한 나초까지 곁들여진 호두치킨을 선보인다.

 

봇닭은 치킨로봇을 도입, 가맹점주가 치킨을 직접 튀기지 않고 치킨로봇을 이용해 튀김 조리가 이뤄지는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안호두휴게소점에도 동일한 치킨로봇이 도입돼 있다. 봇닭 관계자는 "로봇 셰프 활용으로 힘들고 위험한 튀김 작업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로봇 주방 상황실 운영과 오프라인 A/S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영점인 천안신부동점 운영 테스트 결과 인건비 절감 효과가 좋고 맛의 균형을 잡았으며, 이를 토대로 본격 가맹사업에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관계자는 “코로나시대 고정비를 절감하는 한편 종업원에 따른 맛의 변화를 잡을 수 있다는 점, 주방에서의 안전문제 등을 고려해 협동로봇 도입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