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낱개 구매 가능한 '순창샘물 무라벨 생수' 신제품 출시

중소기업 최초로 생수 필수 정보 담은 넥라벨 적용

순창샘물 무라벨 생수. 사진=로터스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먹는샘물 제조업체 ㈜로터스는 중소기업 최초로 넥라벨에 생수 정보를 기입해 낱개 구매가 가능한 ‘순창샘물 무라벨 생수’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로터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순창샘물 무라벨 생수는 그간 생수의 필수 정보를 기입하기 위해 묶음용 판매 패키지 겉면에 정보를 담아 판매돼 낱개 구매가 어려웠던 한계를 극복하고,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의무표기사항을 담은 넥라벨을 중소기업 최초로 적용해 선보였다.

 

넥라벨에는 브랜드명, 수원지, 무기질 함량 등 생수의 필수 정보가 기입돼 있으며, 잡고 뜯기 편리한 디자인과 절취선을 적용했다. 또 음용 후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때 별도의 라벨을 제거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손쉽게 분리수거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작년 12월 25일부터 투명 페트병 라벨 분리배출제가 모든 형태의 주택이나 상가까지 확대 시행되고 있으며, 아파트나 공동주택에서는 별도 분리배출제를 지키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다.

 

로터스 관계자는 "순창샘물 무라벨 생수 신제품은 순창샘물 공식 홈페이지 및 쿠팡, CJ오쇼핑, 위메프, 티몬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 중이며, 내달 초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를 시작으로 많은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