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설레는 여행 준비는 ‘굿노트 여행 플래너’로… 무료 공개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노트 필기 앱 ‘굿노트’에서 사용하는 여행 플래너 템플릿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7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여기어때 여행 플래너는 여행 계획을 다채롭게 정리하도록 속지 12종류와 4장의 스티커로 구성했다. 속지 템플릿은 월별 여행 계획과 꼭 방문할 장소, 예약 정보 및 예산 등을 적을 수 있게 디자인했다. 여기에 문서를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스티커와 여행 기록을 시각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 스티커도 함께 담았다. 템플릿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문서에 적용하면 된다.

 

굿노트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생산성 향상 앱이다. 노트 필기나 플래너, 다이어리 용도로 사용되며,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게 장점이다. 개성 있는 문서 작성이 가능하고, 특히 MZ 세대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을 타고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여기어때는 굿노트 여행 플래너 템플릿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여기어때 여행 플래너 이용 후 인증샷을 개인 SNS를 통해 공유하면 당첨자 3명에게 여기어때 20만원 숙박권을, 8명에게 5만원권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3일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우 여기어때 익스피리언스팀장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는 다이어리를 꾸미는 ‘다꾸’가 취미 활동의 하나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기어때 굿노트 여행 플래너를 활용하면 여행의 설렘과 함께 플래너를 꾸미고 채워가는 즐거움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일 유튜브 ‘예시리’ 채널을 통해 자세한 여행 플래너 활용 방법과 꾸미기 노하우 등을 공개한다.

 

young070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