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앤피플, 차봇 모빌리티와 업무협약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자동차와사람과 모빌리티플랫폼 ㈜차봇모빌리티가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사업추진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자동차와사람이 운영하는 브랜드 ‘카앤피플’과 ‘카앤피플샵’의 통합 서비스 상품과 상품권을 차봇 모빌리티에서 중개 판매하고 카앤피플의 중고차 클리닝 인증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것이 골자다.

 

㈜자동차와 사람은 출장형 가맹점과 매장형 가맹점 260여개 지점을 거느린 국내 자동차케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스팀세차, 실내크리닝, 광택, 유리막코팅 등을 비롯해 펫케어 서비스, 에바크리닝 등의 전문 디테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연친화적 서비스를 지향하는 클리닝시스템과 화재를 포함한 ‘6억원영업배상책임보험’ 을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카앤피플은 최근 ‘중고차 클리닝 인증제’ 시스템을 발표했다. ‘중고차 클리닝 인증제’란 중고차 매매 시 차량내부의 오염도, 광택도 상태를 신차와 비교 분석 후 수치화 하여 인증하는 시스템으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차봇 모빌리티는 자동차 구매, 관리, 금융, 중고차 판매 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이다.

 

이번 카앤피플의 시공상품을 중개 판매하고 중고차 클리닝 인증시스템을 도입해 차봇 모빌리티 회원들께 더 풍성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하고 카앤피플은 판매루트 확대를 꾀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양사는 차후 모빌리티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카앤피플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 금요일에 본사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전 창업체험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으며 상세한 창업안내를 받을 수 있고 시공체험, 대표 면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