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메이트, ZEP 삼성꿈나무 장학재단 리더십캠프 진행

이미지=데브메이트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메타버스 전문 기업 ㈜데브메이트(대표 조재호)가 지난 24일 ㈜삼성 꿈나무재단에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2022 대학 희망장학생 리더십캠프’ 맵을 제작 공급해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2022 대학 희망장학생 리더십캠프’ 맵은 지난 24일 진행된 비대면 희망장학생 리더십캠프 진행을 위해 제작됐으며 대학 희망장학생의 리더십 역량 개발 및 공동체성 함양과 장학생 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간가량 진행됐으며 16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맵 내에서 조별 활동, 도전 꿈든벨(OX퀴즈), 보물찾기, 투표 이벤트 등의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 리더십캠프만의 강점을 살려 참가자의 능동적인 행사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맵은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을 모티브로 한 2.5D 아이소메트릭 디자인을 활용해 제작됐다. 맵 내에는 다른 조 사람들과의 혼선을 막기 위해 돗자리 별로 프라이빗 존을 구축해 놓은 조별 회의 공간과 OX퀴즈존, 포토존, 이미지 자료 열람이 가능한 홍보부스, 꿈다방(휴게공간), 미니게임으로 연결되는 오락실이 구축돼 있다.

이미지=데브메이트

조재호 데브메이트 대표는 “데브메이트에서는 희망장학생 리더십캠프와 같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사업의 경우 행사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서버 문제를 대응하고 행사 진행을 도울 오퍼레이터를 파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오퍼레이터 파견은 원활한 메타버스 행사 진행을 도울 뿐 아니라 고객이 가질 수 있는 실시간 행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브메이트는 지난주 KB 국민카드와 협업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월드’를 오픈했다. ZEP, 게더타운 등 다수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지난 1년간 약 40여 개의 관공서 및 대기업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