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플렉스 김시출 대표,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산업선도' 부문 수상

MJ플렉스 김시출 대표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김정현 회장(왼쪽)으로부터 HR서비스산업대상 산업선도 부문 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MJ플렉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가 지난 2월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및 '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선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HR서비스는 우리나라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해 힘써온 대표적인 산업이지만 해당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공식적인 행사는 없었다. 이에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설립 30주년을 맞아 HR서비스산업의 산업적 위상과 국민 일자리 창출 기여의 성과를 알리고 2만여 기업과 HR산업인의 노고와 사기를 진작하고자 기념일 제정 및 유관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김정현 회장 등 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들과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김형동 의원(국민의힘), 양향자 의원(무소속),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 김유진 고용노동부 근로기준정책관,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은 총 12개 부문으로 시상이 진행돼 51개 기업 및 기업인(중복포함)이 수상했다. 먼저 HR산업인 대상에 구자관 책임대표사원(삼구아이앤씨), 기업대상에는 더 케이텍(대표 박영진)-유니에스(대표 이용훈)-제일비엠시(대표 김정현), 유공자는 정정부 회장(서한통상)이 수상했다. 

 

부문별 수상에서 산업선도 부문에 엠제이플렉스(대표 김시출), KS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맨파워코리아(대표 문용기),미디어윌네트웍스(대표 김병섭), 발렉스서비스(대표 김주성), 벨에스엠(대표 이수한), 보보스링크(대표 홍형표)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1996년 창업해 27년째 한길을 걸어오며, 장기적 경기 침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산업계 현장 수요에 맞는 일자리 창출 및 기업의 인적 역량 강화에 이바지한 부분을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행복 경영, 나눔 경영, 감사 경영, 배움 경영, 창조 경영을 실천하며 구인, 구직을 필요로 하는 수요 맞춤형 HR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과 개인의 든든한 응원군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MJ플렉스는 삼성, 현대, 두산, 롯데, CJ, SK, 카카오 등 대기업과 KBS, MBC, SBS, JTBC, TV조선,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등 방송미디어에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이다.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을 운영하며, 정부 공공기관의 취업지원 사업 및 각 대학 및 기업 제휴를 통한 취업캠프, 취업특강, 취업박람회, 채용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일자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