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친환경車 충전 시 40% 적립’…기업은행, ‘I-어디로든그린카드’ 주목

‘I-어디로든그린카드’ 홍보물.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녹색소비생활정책’에 동참하는 ESG 특화 개인 신용카드인 ‘I-어디로든그린카드’를 판매 중이다.

 

 ‘I-어디로든그린카드’는 녹색소비 및 에너지 절약,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일상생활 속 다양한 소비 시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상품이다. 에코머니는 카드 회원의 자발적인 녹색소비생활 참여 및 그린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되는 리워드 포인트다. 

 

 전기차나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 충전 시 최대 40% 에코머니 적립가 적립되는 게 특징이다. 에코머니 적립은 충전소 멤버십 가입 후 결제카드 등록·이용 또는 충전소 기기 이용 후 현장결제 시 제공된다.

 

 이 밖에 ▲쏘카, 트루카, 따릉이 등 공유 모빌리티 이용 시 10% 적립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10% 적립 ▲고속버스 이용 시 10% 적립 ▲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 등 커피전문점 10% 적립을 비롯해 국내 전가맹점에서 0.2%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에코머니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3만 포인트, 60만원 이상 시 4만 포인트 적립된다.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그린 멤버십 서비스도 제공된다. 그린카드 제휴 매장에서 환경표지, 저탄소제품 등 법적 녹색제품을 인증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BC) 1만5000원이며, 후불교통 기능만 선택 가능하다. 해외겸용 카드의 경우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또는 비자 플래티넘 등급 기본 서비스만 제공된다. 카드플레이트는 친환경 카드 콘셉트에 맞춰 재생플라스틱을 사용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